개봉기 및 리뷰/전자기기

Oculus Quest 2 개봉기

Hifuming 2021. 5. 5. 22:08
728x90

2018년도에 Lenovo의 Windows Mixed Reality (MR)인 Lenovo Explorer 헤드셋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오른쪽 컨트롤러가 배터리 관련 이슈가 있어서 해결하려고 계속 노력했는데 짜증만 나고 해결이 안 됐네요...

그래서 큰 맘먹고 Oculus Quest 2를 질렀습니다

 

 

완전 무선으로 본체만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하고 유선이나 무선으로 컴퓨터와 연결해서 기존에 스팀에서 구매해 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Virtual Desktop을 이용해서 무선으로 플레이 가능했었는데 최근에 공식적으로 오큘러스에서 무선으로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Air Link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공식적으로 무선을 지원해 준다고 하니 기기 구매한 게 더 마음에 들어졌습니다 ㅎㅎ

 

 

빨리 받아보려고 국내에서 사려고 했으나 재고가 없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그래도 배송은 예정보다 빠르게 왔습니다

Fedex를 통해 홍콩에서 날아오더군요

 

밖에 구멍이 하나 있지만 나름 안전하게 잘 배달된 것 같네요

 

짜잔~!

 

겉면의 상자를 벗기면 오큘러스 마크가 그려진 이런 상자가 나옵니다

 

 

상자 위쪽에 그림으로 간편 시작 가이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거 세재품 맞나??

충전기가 들어있는 상자인데 이상한 게 묻어있네요...

좀 실망스럽습니다

 

정체 모를 것이 묻어있던 상자를 열면 오큘러스 마크가 반겨줍니다

저 안에는 보증서랑 여러 가지 종이가 들어있습니다

 

그 밑에는 충전기랑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전 집에 있는 C타입 충전기를 쓸 예정이기 때문에 다시 봉인~

 

이제 본체를 구경할 시간입니다

 

렌즈를 좌우로 움직여서 간편하게 간격을 조절할 수 있다고 쓰여있네요

기존에 쓰던 MR보다 확실히 좋다고 느낀 부분입니다 ㅎㅎ

 

아...

기기 내부에 기스가 있네요...

뽑기 운이 없는 듯하네요 ㅠㅠ

 

마지막 구성품은 안경 스페이서

안경 쓰는 사람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건데 직접 해보니까 생각보다 불편합니다

좌우 스펀지가 꽉 껴서 안경이 들어가질 않습니다...

앞 공간은 충분한데 좌우가 매우 타이트해서 작은 안경만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이후에 착용하고 간단하게 세팅을 해봤는데 진짜 무선은 신세계입니다!! ㅋㅋ

Virtual Desktop을 이용해서 컴퓨터와 연결해 Beat Saber도 해봤습니다

선이 없다 보니 컴퓨터가 없는 넓은 거실에서도 가능해 정말 쾌적하네요

트래킹도 잘돼서 판정도 좋았습니다

나중에 여유가 되면 리뷰도 작성해 보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아래의 리퍼럴 코드로 기기를 구입해서 활성화하시면 36,000원 상당의 크레딧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기 활성화시 사용하셔서 재미있는 게임 하나라도 더 구입하셔서 즐거운 VR 라이프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리퍼럴 요청을 하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리퍼럴 수락 처리 해드리겠습니다.)

 

리퍼럴 코드 링크: https://www.oculus.com/referrals/link/Hifuming/

 

추천을 사용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 Oculus

 

www.oculus.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