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이벤트/해외

[2024.12.26] 시부야 츠타야 디즈니 컬렉션 by Mika Pikazo 팝업 스토어 방문

Hifuming 2025. 3. 1. 23:59
728x90

홀로라이브 프렌즈 팩토리를 보고서 같은 건물 1층과 지하에서 진행 중인 디즈니 컬렉션 by Mika Pikazo 팝업 스토어를 방문했습니다.

2024.12.07부터 2024.12.31까지 진행된 이 팝업 스토어는 미키 마우스 등의 디즈니 캐릭터들과 프린세스들을 Mika Pikazo의 느낌으로 그린 그림들과 그것을 활용한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건물 밖에서 본 팝업스토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1층 앞쪽에 좁은 공간에 Mika Pikazo가 그린 미키 마우스와 팝업스토어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님의 소개가 일본어로 적혀있었습니다.

 

전시 공간에는 이렇게 디즈니 프린세스들을 Mika Pikazo의 느낌으로 그려둔 등신대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이 일러스트레이터님이 자주 쓰는 색깔을 잘 사용해서 새로운 느낌의 디즈니 프린세스들이 탄생한 것 같네요.

 

여기서부터는 액자에 걸려있는 그림들인데 이게 다 판매하는 그림이었습니다.

가격은 그림마다 달랐는데 100,000엔부터 220,000엔까지 엄청난 금액이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자세히 보면 단순 프린팅은 아니라서 그런 것 같네요.

 

이것도 판매하는 그림입니다.

 

뒤쪽에는 이번 콜라보 일러스트가 있었는데 색감이 진짜 이쁘네요.

 

그림들 옆에는 지하에서 판매 중인 굿즈들의 샘플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큰 아크릴 스탠드가 미키 하나만 있었는데 나머지는 아래에서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봤습니다.

 

내려가자마자 보인건 이번 행사의 포토월이었습니다.

 

포토월에서 오른쪽으로 돌자 미키 마우스 캐릭터들을 Mika Pikazo의 느낌으로 그린 일러스트 등신대들이 반겨주네요.

왼쪽부터 칩과 데일, 데이지 덕, 미니 마우스, 미키 마우스, 도날드 덕, 구피 구프입니다.

일본 캐릭터들 느낌으로 재해석했는데 이런 느낌도 귀엽네요.

 

옆에는 엄청난 크기의 디즈니 프린세스들의 그림이 있었습니다.

유화 느낌의 그림이었는데 이것도 역시나 판매하는 그림이었습니다.

색감이 진하고 입체감이 있어서 그런지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원래 디즈니 캐릭터들의 그림체에 색깔만 새로 입힌 그린들도 있었습니다.

 

대형 아크릴로 만든 등신대도 있었는데 아크릴의 투명한 느낌과 만나니까 너무 이뻐서 진짜 하나 사서 집에 두고 싶었지만 가격이 무려 300,000엔...

작품이다 보니 비싼 것 같네요.

 

일본풍의 미키 마우스도 있었습니다.

조형물로도 있어서 입체적인 느낌도 느낄 수 있었는데 약간 색이 빠진 느낌이 나서 좀 아쉬웠습니다.

 

지하에도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굿즈들이 잔뜩 전시되어 있었는데 다들 엄청 이뻤지만 가격이 하나같이 너무 비싸서 기념으로 살만한 자석이나 하나 샀습니다.

자석도 무려 1,320엔!

그나마 가장 저렴한 굿즈였습니다.

 

아 그리고 결제할 때 신기했던 점은 일본인데 현금을 받지 않는다는 거였습니다.

무조건 카드 아니면 간편 결제로만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팝업 스토어는 사실 홀로라이브 행사를 구경 갔다가 우연히 발견해서 구경한 팝업 스토어인데 운이 좋게도 이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감상할 수 있었네요.

만약 부자였다면 여기 있는 그림들을 다 사고 싶을 정도였습니다. ㅋㅋ

 

다음 글은 아마 일곱째 날의 일정인 겨울 코미케 C105의 1일 차 일 것 같습니다.

여행 5일 차와 6일 차에는 사진이 별로 없어서 쓸만한 내용이 없네요. ㅎㅎ

728x90